천호동치과 임종원원장[칼럼]

천호동 베스트치과[나비쇼핑몰9층]

이용국

작성 2020.06.10 22:39 수정 2020.06.12 08:30


치아는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한 번 치아가 손상되게 되면 자연적으로 치유되지 않아서 특별한 관리가 요구된다그것들 중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것이 충치이다충치를 예방하는 게 정말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지만 발견시 빠른 치료가 요구되는 질환이다.

 

구강검진 서비스와 스케이링 서비스를 통해 충치 예방이가능하지만 이미 충치가 발생되었다고 하면 최대한 빨리 치료를 받아야 하지 그렇지 않으면 상태가 심하게 악화된다.

 

충치의 발생이 커지면 상태에 따라서 다양한 방법들이 존재하기에 큰 문제 없이 치료할 수 있지만 무엇보다도 충치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성실히 치아를 꾸준하게 관리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만약에 충치가 발생해서 그대로 두게 된다면 치아를 발치해야 하는 불상사가 생길 여지가 있으며 이와 같이 관리를 철저하게 하지 않은 치아는 주변 치아에도 충분히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큰 비용과 그리고 시간적 소모 등의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했을 때 손해를 입을 수 있으니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

 

발치를 해야한다면 보통 임플란트를 생각하기 마련인데 다들 임플란트가 좋다고 해도 자연치아만큼 완벽한 것이 없는 것도 사실이다그러하므로 치아의 뿌리가 남은 경우 발치를 대신하여 자연 치아를 살릴 수 있는 충분한 방법도 있기 때문에 치과 방문 후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다.

 

신경치료를 하게될 경우에 썩게 된 부위를 의료진들이 정밀하게 제거하게 되고 살릴 수 있는 부분은 최대한 보존을 하게 된다그렇기 때문에 정확한 치료가 이루어져야 하며보존된 부위가 정상적 치아 기능을 다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신경치료를 쉽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는데 실제론 미세한 오차에도 남아있는 치아 부분이 줄어 들 수도 있기 때문에 환자의 구강상태. 그리고 의료진의 정밀한 검사능력이 필요하다.

 

그리고 건치를 위해서는 평소에 꼼꼼하게 치아를 관리하는 습관을 유지하는 분들은 괜찮겠지만 그것보다도 정기적인 정기 치아 검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필요할 수도 있다또 통증이나 이질감 등과 같은 불편함이 있다고 한다면 치과를 방문해서 조기에 진료와 치료를 받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다.

Copyrights ⓒ 한국의시.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용국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얼리어답터뉴스